2023년 사순 후원(3) 독거어르신부부

+ 찬미 예수님! 반포 카리타스에서는 이번 사순 시기에도 교우분들이 모아주신 사랑을 도움이 필요한 단체에 전달하였습니다.

  1. 독거어르신부부 후원 : 200만원

반포카리따스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봉사를 통해 영원한도움의 성모 수도회 소속 수녀님을 통해 창신동 독거어르신부부를 후원하게 되었습니다.

주OO데레사 어르신(여 88세)과 홍OO 베드로 어르신(남 83세) 부부는 30여년전 경제적 실패로 이사를 오셨습니다. 현재 살고 계시는 단칸방은 지하철로부터 좁은 계단을 많이 올라야 하는 곳에 위치하기도 하고, 지붕은 여러 차례 비가 새어서 천정이 누렇게 변하고 내려앉아 있습니다. 3개월 전에는 주 데레사 어르신이 소화가 잘 안되어 편찮으시면서 죽음까지도 생각을 하셨다고 합니다. 그러나 회복과정에서 병원에 가실 수 있는 경제적 여유가 되지 못하여 동네 한의원에서 침을 맞거나 지인을 통해 한약을 받으셨습니다. 한달 후에는 김치 상자를 옮기시다가 허리를 삐긋하여 거동을 못하고 많이 아프셨는데 경제적 어려움까지 겹쳐서 어떤 치료도 받지 못했습니다. 상황이 악화되면서 건강이 많이 나빠져서 몸을 제대로 가눌 수 조차 없게 되었습니다. 하느님께 의지하고 기도하면서 하루하루를 보내며 힘겹게 이겨내셔서 조금씩 회복을 하시기는 했지만 정부지원 기초 연금으로는 엄두를 못내고 계시다고 합니다. 얼마전에는 홍베드로 어르신도 치아를 빼면서 식사도 제대로 못하고 병원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프란치스코의 이웃에서 매주 반찬 봉사외에는 다른 도움을 받지 못하는 어려운 상황을 알게 되어 후원금을 전달하였습니다.

카리타스 후원회원님들 덕분에 모두가 힘을 모아 하느님의 자녀로서 마땅히 해야할 일을 할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