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사순 후원(2) 가정폭력피해 이주여성

+ 찬미 예수님! 반포 카리타스에서는 이번 사순 시기에도 교우분들이 모아주신 사랑을 도움이 필요한 단체에 전달하였습니다.

2. 가정폭력피해 이주여성시설 지원 : 300만원

이주사목위원회 산하 가정폭력피해 이주여성시설이 노후되어 보수가 시급한 상황이라 지원금을 전달하였습니다.

시설에 대한 이주사목위원회 홈페이지 설명입니다.

「우리나라의 국제결혼 가운데 결혼시장을 통한 매매혼은 아직 크게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가정폭력과 성적학대, 유기, 국적취득 신청 기피 등과 같은 심각한 문제를 유발하여 가출과 이혼율이 매우 높지만, 인권침해를 받은 이주여성의 신변을 보호하고 따뜻하게 보살피면서 자기 존엄성을 되찾고 가정으로 복귀할 수 있게 돕는 시설은 매우 부족합니다.

가정폭력 이주여성 시설은 결혼 이주여성 가운데 각종 폭력으로 학대받은 여성과 동반자녀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육체적ㆍ심리적 상처를 치료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하여 설립되었습니다. 또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으로 안정시키고 한국 생활을 정상적으로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가정폭력피해 시설들은 법적으로 비공개 시설이기 때문에 직접 방문을 하지는 못하였지만 이곳을 관리하시는 수녀님께서 사진을 보내주셨습니다. 쾌적한 환경을 위해 도배와 칠, 장판 교체를 우선적으로 진행하실 계획이라고 하셨습니다. 지하에 위치한 시설들이 대부분이여서 습기와 곰팡이 냄새를 없애기 위해 공기청정기와 제습기를 항상 돌리다보니 이와 관련된 비용도 꽤 들어간다고 합니다.

카리타스 후원회원님들 덕분에 모두가 힘을 모아 하느님의 자녀로서 마땅히 해야할 일을 할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