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후원현황 / 베트남 꼰뚬교구 소식

+ 찬미예수님!

지난 7월에는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는 코로나19 상황이 결국 4차 대유행으로 이어져 또다시 성당 문을 닫아야 했습니다. 여러가지로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반포 카리타스에 보내주시는 소중한 사랑과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2021년 7월 후원금 현황을 아래와 같이 보고 드립니다.

 

7월 정기 후원으로는 본당 지원으로 카자흐스탄 영원한 도움의 성모 수도회에 30만원을 보내드렸습니다.

2021년 7월 현재 카리타스 후원금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울러, 베트남 꼰뚬교구 인보성체수도회 수녀님으로부터 온 반가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올 초 반포성당에서 보낸 후원금으로 딱한 사정의 흐엉네 집을 새로 지어주기로 했었는데 6월 말에 집이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이 집에서 흐엉네 네 식구가 행복하게 지내며 교리공부도 잘 마치고 세례를 받는 날이 빨리 오기를 기도합니다.

새 집 앞에서 행복한 웃음을 짓는 흐엉네 식구들과 수녀님들
불도 들어오지 않는 흙바닥 방을 거실 겸 부엌으로 쓰고 있던 이전 집 모습

 

깔끔한 새 침실과 거실
밝고 깨끗해진 부엌

아직 신자가 아니어서 새 집 축복식은 못했지만 신부님과 건축에 참여했던 분들과 이웃들을 모시고 입주 축하식을 가졌는데 가족과 이웃들 모두 감동했고, 흐엉의 할머니와 아버지가 감사한 마음을 말로 이루 다 표현할 수 없지만 반포성당 고석준신부님과 카리타스 회원 여러분들께 꼭 전해 달라고 하셨다 합니다. 또 이름을 밝히지 않은 고마운 분의 도움으로 흐엉이 새학기에는 일하러 나가지 않고 학교에 가서 공부를 계속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백신 접종이 꾸준히 이루어 지고 있으니 부디 8월이나 9월에는 코로나19 상황이 호전되어서 다시 미사를 드릴 수 있게 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여러모로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반포카리타스에 변함없이 보내주시는 사랑과 후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