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반포카리타스 후원현황 / 베트남 꼰뜸교구 소수민족 지원

 + 찬미예수님!

예년보다 이르게 사순시기가 시작된 지난 2월에도 많은 분들이 반포 카리타스에 사랑과 후원을 보내주셨습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자선과 봉사에 때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니지만, 실천하는 사랑을 베풀라고 하신 주님의 말씀이 이맘때에 더욱 마음에 울리는 것 같습니다.

2월 한 달 동안 반포 카리타스에 정기 후원회비와 특별후원금을 보내주신 분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지난 2월 반포카리타스는 해외 도움이 필요한 곳에 써달라고 기탁하신 후원금으로 인보성체수도회가 선교하고 계시는 베트남 꼰뜸교구 플레이쿠닥도아 지역의 소수민족을 도와드렸습니다. 인보성체수도회에서는 11년 전 부터 베트남에 진출하여 성소자를 찾아 양성하는 한편 산악지대에 소외된 가난한 소수민족들을 돕고 계십니다. 수도회가 최근에 새 공동체를 설립한 꼰뜸교구 잘라이성에도 수 많은 소수민족이 흩어져 살고 있는데, 이들의 삶은 우리가 상상하기 힘들 정도로 열악하고 곤궁하다고 합니다. 어린이들이 초등학교를 마치기도 힘들고 환자들도 치료를 받지 못하고 방치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도회에서 만든 공소에 마을사람들이 열심히 나와서 미사를 드린다고 하네요.

잘라이마을 공소

고산지대여서 날씨도 무척 춥고 먹을 것, 입을 것, 의약품등 많은 것이 부족한 상황이며 깨끗한 물을 확보하기 위한 우물파기, 경제적 자립을 위한 가축 기르기 사업이 시급하다고 합니다. 이번에 보내드린 300만원이 가장 긴급한 곳에 쓰여질 수 있기를 바라며 차후 구체적인 사업계획이 수립되면 다시 도움을 드릴 것을 기약해 봅니다.

 

2021년 2월 현재 모아진 후원금은 41,033,131원입니다.

항상 반포카리타스에 보내주시는 따뜻한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반포카리타스 후원계좌 : 하나은행 366 910002 18004 (재)천주교서울대교구유지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