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전례독서단 가입 안내

부부전례독서단 가입 안내

 

 

◎ 주요 활동 소개

– 주일 미사 등 반포성당에서 봉헌되는 대다수 미사의 독서 봉독을 맡고 있습니다.

      (개인별로는 평균 월 1회 전례독서를 맡습니다.)

– 주님의 말씀을 봉독하며 더 감사하는 마음을 매번 되새기게 되는 전례 봉사 단체입니다.

– 부부가 함께 독서를 봉독하는 것도 다른 성당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특색입니다.

 

 

◎ 가입 안내

– 주님 말씀 봉독을 통해 더 능동적으로 미사에 참례하면서 신앙생활의 깊이를 더하고자 하는 부부 모두 환영합니다.

– 입단하게 되면 전례독서 기초교육을 받은 뒤 전례독서 봉사를 시작하게 됩니다.

– 가입은 연중 어느 때나 가능합니다.

– 가입 문의 : 010-6249-0654

 

 

◎ 부부전례독서단 구성

– 기본적으로는 40쌍의 부부가 4개의 조로 나누어 구성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2021년 1월 기준으로는 32쌍의 부부로 구성되어 총 단원은 64명입니다.

 

 

∎ 구성원 (2021년 1월 기준)

공지연 안젤라-김한성 프란치스코사베리오, 권현경 데레사-이인근 프란치스코, 김경애 노엘라-이안호 안토니오, 남윤희 마리아-조성훈 요셉, 문금현 마르가리따-박제균 마티아, 박선숙 데레사-강현철 스테파노, 박소영 아녜스-김익수 루카, 박숙영 마리아-조수원 요셉, 박현수 세실리아-박상준 루치아노, 박현주 비비안나-김돈규 십자가성요한, 신민경 로즈마리-이석진 바오로, 양찬희 데레사-이상용 스테파노, 양현애 카타리나-이훈구 베드로, 오은숙 아델라-안우성 프란치스코, 위한순 안나-김동규 돈보스코, 윤수진 아녜스-임정환 루도비꼬, 윤옥순 릴리안-나봉주 스테파노, 이경여 이레네-최승필 베드로, 이서혜 마틸다-한동호 베네딕토, 이윤경 율리안나-홍석규 베네딕토, 이정연 아나스타샤-양재훈 레미지오, 이종숙 브리짓다-김윤열 비또, 이현아 카타리나-김진우 마르코, 이화경 베네딕다-이경엽 사도요한, 이희경 오틸리아-김종헌 이시돌, 장정의 데레사-신영섭 바오로, 전희성 수산나-태용구 베드로, 정지영 로사-이태희 도미니꼬, 조민경 레지나-전상호 레오, 지윤진 율리아나-정형호 마르코, 채성희 엘리사벳-최용기 스테파노, 최윤정 에밀리아-이동우 스테파노

 

∎2021년도 임원

회장 : 이동우 스테파노, 최윤정 에밀리아

부회장 : 김동규 돈보스코, 위한순 안나

총무 : 조수원 요셉, 박숙영 마리아

회계 : 안우성 프란치스코, 오은숙 아델라

1조장 : 한동호 베네딕토, 이서혜 마틸다

2조장 : 김한성 프란치스코사베리오, 공지연 안젤라

3조장 : 박상준 루치아노, 박현수 세실리아

사랑조장 : 임정환 루도비꼬, 윤수진 아녜스

 

 

◎ 회합

– 매달 열리는 월례회를 비롯해 신년하례식, 성지순례, 가을 야외행사 등을 통해 신앙생활과 신앙 공동체의 의미와 기쁨을 배우고, 또 나누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