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포카리타스 성탄카드 ★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느님께 영광,

땅에서는 그분 마음에 드는 사람들에게 평화!

(루카 2,14)

+찬미예수님!

   반포 카리타스에서는 매년 부활절과 성탄절에 정기 후원회원님들, 그리고 특별헌금을 보내주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카드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임원들이 모여서 카드에 글귀를 적고 주소 스티커와 우표를 붙이면서 축일을 미리 맛보는 기쁨을 누리기도 합니다. 받으시는 분들도 요즘들어 흔해진 SNS 메세지가 아니라 흰 봉투에 담겨 우체통에 들어있는 카드를 받으시면 반갑다고 하십니다. 이런 얘기를 들을때마다 할 수만 있다면 모든 교우분들께 카드를 보내드리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는데, 이번에 새로 단장한 홈페이지를 통해서 조금 늦기는 했지만 미처 보내드리지 못한 분들께도 카리타스 성탄카드를 전하고자 합니다.

   올해 반포카리타스에서는 네 가지 디자인의 카드를 골라 보내드렸습니다. 어떤 카드가 가장 마음에 드셨을까요?

카드 안쪽에는 감사의 글과 함께 반포카리타스의 하반기 활동내역을 요약하여 알려드렸습니다.

   많게는 200장이 훌쩍 넘는 카드를 보냈던 해도 있지만, 최근 주변 아파트의 재건축이 시작된 뒤로는 그 숫자가 많이 줄어서 올해 성탄에는 모두 120장의 카드를 우체통에 넣었습니다. 그 중에는 반포카리타스를 처음 만드신 박선용 요셉신부님께 드리는 카드도 있습니다. 또 저희가 모르는 사이에 주소가 바뀌어 되돌아오는 안타까운 카드들도 있고요. 혹시 올해 카드를 받지 못하신 후원회원님들께는 이렇게 홈페이지를 통해서 늦은 성탄인사를 드리고자 합니다.

  이제 돌아오는 주일에 주님세례대축일을 지내고 나면 구유도 치우고 성탄장식도 정리해야 할 때가 옵니다.  그 전에 늦었지만 반포성당 모든 교우분들께 카리타스  ‘온라인’성탄카드를 보내드리며, 다시 한 번 아기예수님의 사랑과 평화가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