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분과 소개

교육분과는 그리스도의 선교사명을 성실히 수행하기 위하여 예비자 및 교우들의 재교육, 연수 등 본당 차원의 교육 계획의 수립과 집행을 관장하고 본당 인재 양성에 관련된 사항을 총괄하는 분과입니다.

 

성서백주간

성서를 100주간 동안 읽고 묵상과 나눔 복습을 통하여 성경을 이해하고 복음을 실천합니다.

매년 2월과 8월 모집하여 100주간 진도표에 따라 구약과 신약을 통독합니다.

모임 : 주 1회 그룹별로 정한 요일과 시간

 

성서못자리

가톨릭 성서못자리 교재(입문 1~5권)로 사무국 신부님과 함께 공부하는 3년 과정의 수업입니다. 봉사자들은 강의 접수, 진행, 수료를 돕고 있으며 2021년도에 2권 강의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모임 : 금요일 10시 미사 후

 

울뜨레야

이상, 순종, 사랑의 꾸르실료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한 3박 4일의 꾸르실료 체험을 함께 나누는 신심회복운동 단체로 신앙인의 회개를 촉구하고 그리스도의 참된 정신과 삶을 구현하는 목적을 최우선 가치로 설정하여 행동하고 있습니다.

모임 : 팀별로 월 1회 신앙, 생활 나눔(남성 3팀, 여성 5팀, 청년 1팀)

 

교리교육팀

예비신자들이 하느님을 찾고, 알아가는 과정을 도와서 세례를 받을 때까지 교회공동체 안에서 신앙을 깊이 체험하고 공동체와 함께 신앙의 길을 걸으며, 그들 삶에 동반하시는 예수님을 보다 깊이 만나 그 분의 삶을 본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교육 봉사단체 입니다.

모임 : 매주 2주 목요일 저녁 8시

 

성소후원회

사제 및 수도자 성소 개발을 위하여 기도와 후원을 하고, 예비 신학생 돌보기와 회원 상호간의 신심 생활을 돈독히 하고자 설립한 단체입니다.

모임 : 매월 1주 목요일 9시 기도 모임, 7시 미사 봉헌

 

광암회

교수 출신으로서 부부동반으로 함께 하는 월 2회 정기 성경 읽기 모임입니다

모임 : 첫번째 주일과 세번째 주일 09:45~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