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찾기] 이혜자 세실리아님 제공 (1984년 가족피정 외)

9-B 구역 이혜자 세실리아님께서 [자취찾기]에 협조해 제공하신 사진입니다.

 

첫 번째는 1984년 정릉 명상의 집에서 진행된 반포성당 가족피정 사진입니다. 본당 가족 수백명이 친교를 나누며 신앙의 힘을 키우기 위해 함께 모여 가진 행사였는데, 본 사진은 이혜자 세실리아님 가족이 속한 그룹의 사진입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연도는 1984년이 확실한데 구체적인 일자는 확인하기가 어려웠다는 것입니다. 성당 연혁은 물론 보유하고 있는 자료집 등을 다 찾아 보았으나 알 길이 없었습니다. 누리집 프로그램상 사진방에 사진을 올릴 때에는 연월일을 반드시 기입하게 돼 있습니다. 옷차림, 마당의 눈, 산의 나무 모습 등을 통해 2월로 유추하면서, 통상 날짜가 불분명할 때 쓰는 방식대로 1일자로 해 올리겠습니다. 이점 교우님들의 양해를 바라며, 가급적 촬영 일시와 제목이 명확한 사진을 보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두 번째는 오늘로 꼭 24년 전인 1997년 11월 23일, 이승구 안드레아 보좌신부님(1995. 12. 01. ~ 1997. 11. 28. 재임)의 영명축일 축하 사진입니다. 본당 교우들과 각 단체에서 영적 예물을 모아 전달해 드리는 모습입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이승구 안드레아 신부님은 현재 서울대교구 사목국 향심기도 담당사제이십니다.

 

오랫동안 간직해 온 사진은 물론 뒷면에 설명을 꼼꼼히 적어 자취찾기의 의미를 더 크게 느끼도록 해 주신 이혜자 세실리아 자매님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