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포 원베일리 입주자 전교를 위한 TF 발대식 실시 (2023. 8. 6)

반포 원베일리 입주자 전교를 위한 TF 발대식 실시(2023.8.6)

 

반포 원베일리 아파트 입주가 다가옴에 따라서 임상만 주임신부님, 박유민 신부님, 그리고 총회장님이하 10명의 사목위원 중심으로 TF를 발대하였습니다.(이훈구베드로 선교사목분과장께서 TF단장을 병행하십니다.)

 

TF 발대의 의미는
3,000세대의 입주자 중 기존 반포성당 신자, 타본당 신자, 냉담자, 예비신자의 전교 및 성당 참여 활성화가 목적입니다.

 

첫 모임에서 주임신부님께서는
에쿰까페의 전교 장소외 성당 내 노후 시설의 재정비 및 교리실 장소 확보 마련을 위한 성당의 인프라 재정비를 언급하시고, 우선적으로 지하 교리실의 개보수와 공실인 2층 수녀원의 교리실 활용 방안에 관해 함께 고민해 줄 것을 제안하셨습니다.

 

총회장님의 발의로 원베일리를 비롯, 향후 입주를 앞둔 성당 주변 새 아파트 입주민 전교를 위해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기존 구역 재정비의 필요성, 구체적인 재정비 방법을 공유하였습니다. 구역 재정비 작업은 이날 회의 직후 작업이 완료되어 주보에 공지된 대로 9월 부터 새 구역 배치도에 따른 반 구역 공동체 운영이 공식 시행될 예정입니다.

 

원베일리 입주민 환영 현수막 설치,  본당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 원베일리 전입 교우를 위한 ‘전용 게시판 ‘신설을 통해 반포 성당이 원베일리 입주민들을 위해 실제 도움이 되는 준비를 하고 있음을 알리고 환영과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자는 의견,
임산부 및 반려동물 축복식, 11월12일 예정인 견진성사, 수험생 100일/40 일 기도 등 원베일리 입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아이디어가 도출되었습니다.

 

더불어 총구역과 함께 원베일리의 입주자 새집 축성식과 아파트 커뮤니티를 활용한 입주자 환영 미사도 기획 중입니다.

다양한 입주자대상 배포용 오프라인 선교물품도 제작중이며 돌아오는 8월 27일 주일에 2차 TF미팅을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새로운 원베일리 입주자에 대한 선교 활동과 보다 많은 참여를 통해서 우리 반포성당이 한걸음 더 주님의 성전으로 북적일 수 있도록, 교우분들께서 알고 계신 지인분들이 다시 성당으로 오실 수 있도록 전 신자의 참여와 아이디어를 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