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세례 미사

성탄 전야에 2021년 세례 미사가 거행되었습니다. 주님 성탄 대축일 성야 미사를 드리기 직전인 저녁 7시에 영세식을 겸한 미사가 별도로 봉헌되었습니다. 스물일곱 분의 새 영세자들은 6월부터 7개월 간 이어진 입교의 대장정을 마치고 비로소 주님의 자녀가 되었으며, 동방 박사와 함께 베들레헴에 도착해 아기 예수님께 경배드리는 감격적인 순간을 맞았습니다.

 

예비 신자들을 당신 대전으로 부르신 하느님의 초대와 이에 응답한 새 영세자들의 순명, 성바오로딸 수도회 이정림 마리스텔라 수녀님의 정성어린 교리 교육과 봉사자들의 헌신, 직접 강의도 하시면서 거의 매 교중미사마다 예비 신자들을 격려하신 주임신부님의 사랑, 주일미사를 함께 봉헌하며 열렬한 박수로 응원한 교우들의 관심, 그리고 평생의 신앙 등불 대부모님들의 기도가 한 데 모여 이룬 참으로 복되고 감사한 자리였습니다.

 

세례 받으신 모든 분들께 주님의 은총이 가득히 내리시기를 축원하며, 세상 다하는 날까지 변함없이 늘 주님과 함께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끝으로, 세례성사는 마쳤으나 영세 전에 약속한 모임이 남아 있습니다. 사진 하단에 있는 새 영세자 모임 안내를 읽으시고 모두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당 재건축 전 마지막 영세식 단체사진
세례에 앞서 간구와 참회, 안수, 구마와 신앙고백 시간을 먼저 가졌습니다.
말씀 전례
말씀 전례
성당에서 마련한 대형 성경을 이정림 마리스텔라 수녀님께서 선사하고 계십니다.
성수 축성
예비 영세자와 대부모
물을 붓는 예식
축성 성유 도유
촛불 예식

♣ 새 영세자 모임 안내

일시: 2022년 123일 11:30

장소: 본당 성전 1

주임신부님께서 고해성사에 대해 설명하십니다.

영세 전에 약속한 날입니다대부모님이 함께 오시면 더 좋습니다.

강의 후 새 영세자들이 원하시면 바로 고해성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