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총구역회 소개

반포본당 남성구역은 행정구역 반포동과 반포2동 지역 내의 아파트 단지별 동(棟)단위로 구분된 형제교우들의 모임인 20개 구역의 소공동체와 본 당에 교적을 두고 있으나 일시적인 사유로 본당관활 지역밖에 거주하는 1개의 구역 외 소공동체로 총 21개 구역의 소공동체로 조직되어 있다.

 

현재 진행 중인 일부 아파트 단지의 재건축으로 인하여 5개 구역의 소공 동체의 활동이 잠정 중단된 상태이며, 그 중 일부 형제들은 구역 외 소공 동체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지역별 상세한 구역 구분은 성당계단 입 구 게시판 참조)

 

소공동체는 주님의 말씀 나눔, 선교활동 ,환자 돌봄과 쉬는 교우 및 예비신자 찾아보기 그리고 각종 봉사활동 참여와 형제 교우들 간의 친교를 통 하여 복음적 나눔과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본당 내 하나의 작은 교회의 역할을 하고 있다.

 

소공동체는 매월 본당 소공동체의 날로 지정된 첫째 주 수요일에 구역별 회합을 갖고 복음 말씀나누기와 지난달에 실천한 활동과 다음 달에 실천 할 과제를 상호 협의하고, 월1회 개최되는 구역장 월례회의에서 구역별 활동사항을 상호 교환하고 좋은 활동은 서로 벤치마킹한다.

 

본당 소공동체의 날에는 다른 모든 단체의 모임이 금지되고 모든 교우는 오직 소공동체 모임에 참여하도록 하고 있다.

 

남성구역은 1명의 총구역장과 소공동체별 1명의 구역장이 임명되어 구역사목활동을 담당하고 있다.